새로운 글쓰기 도구

원하는 방향으로 100명이 써도 1명이 쓴 것처럼

이미 회사의 글쓰기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팀원의 글을 하나의 방향성으로 가이드 해주고 싶을 때

팀을 위한 새로운 글쓰기 도구가 

필요한 때입니다.

우리 회사 글쓰기의 방향성을 정해도, 모든 구성원이 똑같은 표현과 형태로 글을 쓰기는 어려워요. 

표현의 쉬움이나 친절함의 정도가 구성원마다 다르기 때문이에요.


그럴 땐 쉽게를 써 보세요. 

모든 구성원이 우리 회사만의 단어, 띄어쓰기, 문장 구조 규칙대로 글을 쓸 수 있어요.


앞으로 쉽게와 함께 회사의 글쓰기 방향을 정립하고 관리해 보세요.


쉽게에서 우리 회사의 표현을 검토해 보세요.


검토하기 도구를 활용하면 우리 회사에서 정한 표현, 띄어쓰기대로 글을 쓸 수 있어요.

쉽게는 글에 어려운 전문 용어가 있을 때 그 용어의 설명을 함께 쓰도록 추천해요.

같은 전문 용어가 글에서 여러 번 반복되더라도 제일 처음에 등장한 용어에만 설명을 쓰도록 추천할 수 있어요.

이벤트 안내나 이메일처럼 내용은 그때그때 달라지지만, 형식이 같은 글을 써야 할 때는 템플릿을 활용해 보세요.

우리 회사의 구성원 모두가 일관되게 쓸 수 있어요.


피그마에서도 쉽게를 써 보세요.


여러 개의 텍스트 박스나 프레임을 드래그해서 한꺼번에 검토할 수 있어요.

우리 회사에서 자주 쓰는 표현을 템플릿으로 쉽게 입력해 보세요.


쉽게에는 AI를 활용하는 기능도 있어요.


검토하기로 표현을 여러 번 수정한 뒤에 매끄럽게를 활용해 보세요.
글을 매끄럽게 다듬을 수 있어요.

백지 앞에서 막막할 때는 초안 쓰기를 눌러 보세요.

글을 쓰는 목적과 문체, 글을 게시할 매체도 고를 수 있어요. 그 다음에 글의 키워드 몇 가지를 입력하면 돼요.

같은 내용의 글이라도, 이메일에서는 격식 있게 안내하고 문자메시지로는 친근하게 안내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그럴 때는 말투 바꾸기를 눌러 보세요.


이제 쉽게와 함께,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글쓰기 방향성을 정하고 관리해 볼까요?